하쿠나마타타

디스코드 모바일 사용 방법! 본문

Haku - 게임정보

디스코드 모바일 사용 방법!

혁닝구 2018. 5. 31. 22:23


디스코드는 게이밍에 특화된 음성 채팅 프로그램으로, 게임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소통을 음성 메신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를 통해 상대 게이머와 소통이 필요한 게임을 할 때 많이 이용하며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게이머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는 보안이 확실하고 무료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보통 PC 게임을 이용하실 때 많이 사용을 하고는 하지만, 디스코드는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이용하는 분들 중에서도 음성 채팅 프로그램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디스코드 모바일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는 아이폰에서는 App Store에서 'discord'를 검색하면 다운을 받으실 수 있고, 안드로이드에서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모바일을 다운받으신 뒤,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실행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아이디가 필요한데,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친구 추가를 해야하는데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친구 추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 추가를 하기 위해서는 'DiscordTag#0000'가 필요합니다.



'DiscordTag#0000'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이 있을 텐데, 메인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목록' 아이콘을 누르신 뒤, '설정' 아이콘을 누르시면 사용자 설정에서 본인의 DiscordTag#0000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서버에 참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버는 '목록' 아이콘을 누르신 뒤, '+' 아이콘을 누르시면 서버 참가하기, 새로운 서버 만들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가할 서버가 있다면 해당 서버의 초대 코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초대 코드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도 있을텐데, 초대 코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서버 만들기'를 누르시면 서버 이름을 입력하고 서버 위치를 선택하면 서버를 만드실 수 있는데, 위 화면처럼 초대 코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초대 코드를 친구나 같이 게임할 게이머에게 보내거나, 'Share Link'를 통해 링크를 바로 공유 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디스코드 모바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 중, 음성 채팅 프로그램 이용을 원하셨던 분들은 위 내용을 참고하여 디스코드 모바일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Comments